관리 메뉴

살기! 살아내기! 살아남기!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본문

영화공연전시책이야기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천사들의모후 2024. 8. 16. 13:32

 

경복궁에 갈까 싶었는데 너무 더워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 가기로 했다.
가는 길에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옥상정원에서 경복궁을 보긴 보았다.ㅎㅎ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의 무료 전시 백 투 더 퓨처와 유료 전시 사물은 어떤 꿈을 꾸는가 그리고 이 땅에 숨 쉬는 모든 것을 위하여를 둘러보고 왔다.

다양한 주제와 장르, 그림과 디지털 영상 그리고 설치 조형물까지 한국 미술의 현재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나도 나를 잘 모르는데 사물이 어떤 꿈을 꾸는지 어찌 알까

어렵고 잘 몰라서 불편했지만 그런가운데 이런저런 생각을 했다.
마지막으로 한국 최초의 조경가 정영선의 개인전
건축과 조경에 관심이 많아서 멋진 건물이나 아름다운 정원을 찾아다니곤 하는데

내가 모르고 다녔던 멋진 장소들이 이 분의 작품이었다.
대한민국의 정원이 바.뀌.었.다. 라고 느끼게 해 주신 분

더운 여름 미술관은 좋은 피서지이다.

#국립현대미술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