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살기! 살아내기! 살아남기!

김현중 MUSIC IN KOREA 시즌2 종료...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 본문

우주신이야기

김현중 MUSIC IN KOREA 시즌2 종료...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

천사들의모후 2021. 7. 28. 08:28

MUSIC IN KOREA는 음악과 한국 곳곳에 아름다운 풍경을 영상에 담아 하나의 뮤직비디오를 연상케 하는 콘텐츠이다.

매주 금요일마다 김현중의 공식 유튜브를 공개되었던 콘텐츠로 지난 2월 마무리한 시즌1에 이어 시즌2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시즌 1은 지난해 10월 발매된 김현중의 정규앨범 'A Bell of Blessing'(어 벨 오브 블레싱)의 곡들을 재구성해 음악의 깊이를 더하고 영상미를 극대화하기도 했다.
시즌 2에서는 한강 아라호에서 담아낸 가장 한국적인 한강의 풍경은 물론 아쿠아리움에서의 신비로운 감성과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에서 선보인 다각도의 전경들은 음악은 물론 풍경에서 오는 아름다운 감성들이 돋보였다.
여기에 시즌2의 대미를 장식한 unbreakable(언브레이커블)은 기존의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우리나라 고유의 가락을 더해 편곡했다.
우이동 위치한 선운각의 고즈넉한 풍경과 우리나라 전통 악기인 태평소, 북, 꽹과리, 장구, 징 여기에 사자탈까지 동원되며 유튜브 콘텐츠라고는 볼 수 없는 스케일과 여러 가지 영상 효과로 독보적인 영상미를 자랑하기도 했다.
시즌2는 이제까지 발매 곡들 중에서 김현중이 애착을 가지고 있는 곡들로 구성되어 있어, 팬들은 물론 대중들에게도 좋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남미 팬들의 열렬한 응원에 보답하는 의미로 선보인 Despacito(데스파시토)의 영상이 182만뷰라는 압도적인 조회수를 선보였다.
김현중은 가사를 하나하나 직접 적은 노트와 연습 과정,영상 촬영 기획 등 비하인드를 공개해 더 큰 반응을 이끌어 냈다.

시즌 1의 선보였던 곡 변심은 5개월만에 1000만 뷰를 넘긴 것은 물론, pure love(퓨어 러브)와 Oasis(오아시스)는 270만 뷰 이상의 조회수와 폭발적인 댓글로 화제를 입증했다.

김현중의 현재 7개월간의 공연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며, 빛으로 비추는 시간을 뜻하는 Prism Time(프리즘 타임)이라는 주제로 일곱 가지의 다채로운 무지개 컬러를 활용해 공연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이 공연은 특히 매회 라이브로 송출되며, 팬들과의 소통도 놓지 않고 있다.
김현중의 깊이 있는 음악과 다양한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단독 콘서트 ‘2021 KIM HYUN JOONG Monthly concert Prism Time’(2021 김현중 먼슬리 콘서트 프리즘 타임)는 11월까지 계속되며,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티켓링크와 MMT(My music tast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톱데일리(http://www.topdaily.kr)

.

.

.

MUSIC IN KOREA 영상들 보면서 MUSIC IN KOREA 시즌3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