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살기! 살아내기! 살아남기!

[현중투어] MUSIC IN KOREA season2 - Unbreakable @ 선운각 본문

현중투어

[현중투어] MUSIC IN KOREA season2 - Unbreakable @ 선운각

천사들의모후 2021. 8. 28. 11:21

내 스타 김현중의 MUSIC IN KOREA Unbreakable 뮤비 촬영 장소였던 선운각에 다녀왔다.

날씨가 좋았다면 버스타고 지하철 타고 택시 타고 갔을 것 같은데, 내가 갔던 날은 비가 많이 오는 날이어서 그냥 차로 갔다. 날씨 좋은 날에도 차로 이동하는 것이 좋을 만큼 산속에 자리 잡고 있는 선운각 한옥카페.

카페 이용고객의 주차장 이용료가 3000원인데, 내가 갔던 날은 비가 많이 와서 인지 주차비를 받는 사람이 따로 없었다.

 

선운각은 고 정주영 회장이 지은 서울에서 가장 큰 민간 한옥으로, 박정희 대통령 시절 고급 요정으로 사용되었고, 지금은 모 종교단체 소유라고 한다. 카페 사장님께서 임대하셔서 카페와 한옥 웨딩 장소 및 각종 행사 장소가 되었답니다.

 

카페를 오픈한 지 오래지 않아 디저트가 다양하지 않지만, 손님들 방문 추이에 따라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하셨다.

멀리 보이는 계단을 올라가면 루프탑이 나온다.

 

날씨가 좋은 날엔 북한산 정상이 다 보인다고 한다. 날씨 좋은 날 이곳에 있으면 정말 좋을 것 같다.

비가 많이 오는 이날도 처마 밑에 앉아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있긴 있었다.

 

카페에서 한옥으로 가는 길

 

저 문을 열면 바로 뮤비를 찍은 장소가 나온다. ㅎㅎ

 

바로 여기다!!!

 

장소 곳곳이 뮤비와 비하인드 영상에 나왔던 곳

 

 

뒷 마당에 테이블도 있어서 차를 마시기에도 좋고 산책하기에도 좋은 넓고 예쁜 한옥 카페다.

 

우린 내스타 김현중이 머물다간 그곳을 온전히 느끼고 싶어서 이 마당을 바라보고 앉았다.

비 오는 한옥의 정취와 북한산의 운치를 맘껏 느꼈고,

이 순간 참 행복해서 북한산 하늘보고 기도했다.

내 스타가 하고 싶은 일 하고 싶은 만큼 할 수 있고, 개인적으로도 평화와 행복이 가득하기를 빌었다.

 

사장님께서 인스타에 남미팬들이 많은 댓글을 달아서 놀랐다는 말씀도 하셨고

카페 곳곳을 자세하게 잘 설명해주시며 홍보를 많이 하셨다.

 

빨리 코로나가 끝나서 많은 팬들이 이곳을 다녀가실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한국의 명산인 북한산과 한옥을 한번에 볼 수 있는 곳이라서

뭣보다 내스타 김현중의 명곡 Unbreakable의 뮤비 촬영 장소라서

 

사계절 모두 너무 이쁠 장소라서 날씨 좋은 날 다시 한번 가고 싶었던 한옥카페 선운각이다.

+

북한산 단풍이 곱게 물든 가을 또 선운각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번과는 또 다른 팬들과 함께 ㅎㅎ

 

달라진 점이 있다면 나무 데크에 인조 잔디를 깔았다는 것

날씨가 좋아서인지 위드코로나 덕분인지 주차장도 북적북적 선운각 곳곳이 손님들로 가득

하지만 워낙 공간이 넓어서 전혀 불편하지 않았고

지난 번에 못봤던 북한산 백운대도 잘 보고 왔다.

 

팬들과 뮤비 촬영 장소 곳곳을 둘러보고

내 스타의 Unbreakable을 함께 감상했다.

마음같아선 크게 듣고 싶지만 볼륨은 낮추고 ㅎㅎ

김현중의 흔적을 찾아 떠난 행복했던 하루

현중아~ 넌 절대 모를거야. 팬들이 얼마나 널 생각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