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살기! 살아내기! 살아남기!

[펌]김현중 UNLIMITED 관련 인터뷰/K-BOY Paradise vol.7 본문

우주신이야기

[펌]김현중 UNLIMITED 관련 인터뷰/K-BOY Paradise vol.7

천사들의모후 2012. 12. 4. 14:26

 

 

 

 

출처 : http://blog.daum.net/chltjrtns36/1073

K-BOY Paradise vol.7 

p100
khj k boy first interview
1) 데뷔곡이 키스키스가 된 이유는?
키스키스는 한국에서도 반응이 좋았던 곡이고, 즐거운 리듬에 친숙한 가사가 금새 외워질 것 같아서요.
2) 키스키스 pv 촬영에서의 에피소드는?
pv에서 상대역 여배우분이랑 눈싸움을 하는 장면이 있었어요. 사랑스런 분위기를 내야하는데 한두번 눈을 맞으니 문득 승부욕이 타올라서 진짜로 눈싸움을 해버렸어요.(웃음)
<일문일답>
1) 특기
기타예요. 중학교때부터 밴드를 해서 기타치는 걸 좋아했어요. 이전에는 기타리스트 분위기도 나긴했었는데 최근에는 실력이 줄었을지도 몰라요.(웃음)
2) 나의 약점, 자신있는 부분
애교가 없는 편이라 팬분을께 항상 미안해요.(웃음) 자신 있는 것 솔직함일까요. 김현중 그대로의 모습으로 팬분들과 만나고 싶고, 앞으로도 그렇게 활동할거예요.
3) 좋아하는 색
무채색을 좋아해요. 특히 검은색.

[HEAT]
1) 녹음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제일 힘들었던 건 일본어 발음이라고 생각해요. 비즈의 노래가 표현하고 있는 느낌을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했어요.
2) 비즈의 이나바씨에게 받은 조언중 인상적이었던 것은?
녹음실에서는 음악적인 조언도 해주셨지만 정말로 친절하게 인사해주시고, 배울 점이 많이 있었어요.
3) MV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HEAT의 MV는 라이브 현장감을 표현하고 싶어서 실제 무대를 만들고 엑스트라관객 500명을 모아 진짜 공연처럼 프로 밴드분들과 함께 촬영했습니다.

[LET'S PARTY]
1) 어떤 때 들으면 좋은 곡인가요?
이름 그대로 파티분위기를 만드는 댄스곡이예요. 들으면 즐거워진다고 생각해요.
2) 포인트는?
LET'S PARTY는 여러분도 귀여운 춤을 좋아하신다고 생각해요. 노래와 함께 춤에도 주목해서, 같이 추면서 즐기시면 좋겠어요.
3) MV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LET'S PARTY MV는 파티 분위기를 내기위해 클럽등을 빌려서 촬영했습니다. MV전체가 스토리가 있어서 즐겨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2012년 일본 데뷔를 돌아보다]
-우선, 2012년은 어떤 한해였나요?
올해는 팬분들과 가까이 볼 수 있었던 한해가 아닐까생각해요. 일본 솔로데뷔하고, 많이 성원해주셨어요. 특히 HEAT는 꿈에 그리던 뮤지션인 비즈분들이 작사, 작곡을 해주셨고, 락음악이라는 새로운 쟝르에 도전했고, 여러분에게도 큰 성원을 받았기때문에 저 개인적으로도 특별히 의미있는 한해였어요. 12월에 발매되는 첫앨범도 좋은 결과가 나서 올한해 멋진 해로 마무리하고 싶다고 생각해요.
-특이 인상적이었던 일은?
지금 이 질문을 듣고 정말 올한해 일본에서 있었던 일들이 파노라마처럼 지나가는데요...그중에서도 게릴라퍼포먼스를 한 게 제일 기억에 남아요. 게릴라퍼포먼스라고 하기보단 퍼포먼스할 여건이 정해져 있지 않은 장소에서 무방비상태로 팬분들앞에 서는건데, 갖춰진 무대에서는 느낄 수 없는 느낌을 받았고, 팬분들도 가까이 느끼시는 것 같았어요. 항상 짧은 시간밖에 만날 수 없었어서 아쉽지만, 일본에 올때마다 항상 열성적으로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첫앨범 UNLIMITED]
-앨범 컨셉은?
락사운드의 컨셉이예요. HEAT이전의 곡들은 댄스중심의 댄스곡이었지만, 이번 신곡은 베이스, 드럼, 키보드같은 생악기로 구성된 음악이예요. 예전부터 꿈이었던 순수락의 사운드를 실현한 앨범이예요.
-[무한대]라는 타이틀의 의미는?
지금까지 활동한 분야에 언제까지나 머물러 있을 수 없다고 생각했어요. 원래 락이 좋았고, 꿈꾸던 것으로, 언젠가는 그 쟝르에 나아가고 싶다고 희망하고 있었어요. HEAT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락사운드에 관해 공부하고 여러가지 도전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번 앨범 타이틀도, 제 안의 넓은 음악스펙을 보여드리고, 정해진 틀에 한정되지 않겠다는 생각에 UNLIMITED라는 타이틀을 정하게 되었어요.

P101
[제가 지금 이렇게 존재할 수 있는 이유는 "당신(팬분들)"이 있기때문입니다] (사진안)

-앨범의 포인트는?
항상 팬분들에게 말했던 onLY onE이 되겠다는 약속은 변함이 없어요. 거기서 나아가서 한곳에 정체된 것이 아닌, 항상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기위해 노력하는 김현중이 되고싶어요.
-베스트선곡인데 어떻게 선곡한 것인가요?
이번 앨범은 신곡 3곡과 이전에 발매된 곡들로 구성이 되었어요. 이전 수록곡중에서 개인적으로 특히 애착을 가지는 곡들을 수록했고, 무엇보다 팬분들이 좋아해주시는 곡으로 구성하려고 고민했어요.

[YOUR STORY]
-HEAT와는 다른, 이번에는 미드템포의 아름다운 발라드입니다. 이 곡의 제작과정을 알려주세요.
YOUR STORY의 원 데모곡은 랩이 들어간 R&B 조의 곡이었어요. 하지만 일반적인 발라드와는 다른 모던락의 감성을 표현하고싶어서, 한국에서 모던밴드로 유명한 DAY BREAK의 베이시스트 김선일씨와 아이디어를 모아서 전혀 새로운 곡으로 태어나게 되었어요. 기타, 베이스, 키보드를 DAY BREAK의 멤버들이 직접 연주해주셔서 100% 만족스런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MV 촬영은 이제부터인데, 어떻게 될까요?
곡의 분위기와는 전혀 다른 판타지 감각의 영상을 보여드릴 예정이예요. 아마 여러분 상상하시는 이미지와는 정반대가 될 것 같아요. 기대해주세요!

[SAVE TODAY]
SAVE TODAY는 여러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한 곡이예요. 전체적인 편곡을 DAY BREAK의 김선일씨가 했고, 한국의 인기 락밴드인 PIA의 양혜승씨가 드럼연주, 리듬파드를 담당해주셨어요. 그리고 이 노래중심인 기타파트의 편곡과 연주를 한국을 대표하는 헤비메탈밴드 DOWNHELL의 ALEX씨가 해주셧어요. 구성, 준비, 녹음까지 수록곡중 가장 긴 시간을 들였고, 그들과 함께 제작할 수 있었던 건 귀중한 경험이었어요.

[I'M YOURS]
-장대한 스케일이 느껴지는 곡이예요. 스트레이트한 러브송이 아니라 메세지가 숨겨져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숨겨진 메세지가 있나요?
I'M YOURS의 가사중에 "당신"은 팬분들을 말해요. (웃음) 제가 지금 이렇게 존재할 수 있는 이유는 "당신(팬)" 이 있기때문이예요.
-이번 프로모션 사진에 현중씨 몸에 타투를 했는데, 본인 아이디언가요?
제 생각이예요. 물로 실제 타투를 한건 아니구요, 이제까지 보여드리지 않은 색다른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어서 만족하고 있어요.
-기타를 들고 있는 사진도 있는데, 기타는 본인 것인가요? 또 촬영할 때 실제 연주를 하거나 했나요?
gibson les paul, ferder standard, 그리고 몇대의 어쿠스틱 기타를 가지고 있어요.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기다 연습을 다시 시작했어요. 언젠가 팬분들앞에서 연주해보고싶다고 생각하고 있으니까 기대해주세요.(웃음)

[KHJ 의 크리스마스 필수아이템은?]
-발매시기가 크리스마스랑 가까워요. 현중씨가 추천하는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법은?
올 크리스마스는 김현중의 UNLIMITED와 함께 지내실 것을! 추천합니다.(웃음) 이번 앨범에 수록된 신곡을 전부 부드럽고 달콤한 크리스마스와는 조금 떨어진 이미지의 곡이예요. 하지만 올 크리스마스는 제 노래와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게 좋다고 생각해요!(웃음)

[10월4일의 라이브이벤트에 관해...]
-밴드와 함께 한 공연이었는데 감상을 들려주세요.
두번째 싱글 HEAT로 DOWNHELL의 밴드멤버와 같은 무대에 서게되서, 이번 부도칸 이벤트에서도 함께했어요. 라이브연주덕분에 더 풍요로운 사운드로 생동감을 전달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무척 즐거운 무대였어요. 무엇보다 팬분들에게 새로운 편곡의 곡을 밴드연주로 들려드릴 수 있어서 기뻤어요.
-밴드를 한 이유는?
무대에서는 매번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해요. 같은 곡도 다른 arrange로 해보거나, 무대에서 퍼포먼스에 변화를 주는등 항상 생각하고 있어요. 부도칸의 라이브에서도 원래 있는 곡을 밴드버전으로 편곡해 팬분들에게 선물하고 싶었어요.
-세트리스트는 어떤게 고른건가요.
팬분들이 잘 아시는 히트곡으로 꾸렸어요. 여러분이 많이 들었던 곡으로 하면 모두 함께 부르거나 해서 즐길 수 있기때문데 무대와 객석을 하나로 느낄 수 있어요.

[가수, 배우, 2013년의 KHJ]
-라이브등의 구체적인 예정은?
구체적인 스케줄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내년 1월부터 전국 투어를 할 거예요. 제 이름이 붙은 투어를 준비한다는 감회가 깊어서 책임감을 느끼고 잇어요. 항상 성원해주시는 것 잊지 않고 연습에 연습을 해서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생각해요.
-뮤지션으로서의 목표는?
항상 같은 말을 하는데요, 아주 큰 공연장에 세계의 팬들을 불러서 무료자선공연을 하고싶어요. 우주에서 할 수 있으면 좋지만..(웃음) 항상 변함없이 성원해주시는 팬분들을 볼 때마다,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서 정말 멋진 공연을 선물하고 싶다고 항상 꿈꾸고 있어요.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꼭 실현하고싶어요.
-배우로서의 목표는?
아직 연기로서는 충분치못한 점이 많기때문에, 다양한 작품과 캐릭터를 경험하고 성숙된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고싶어요. 차기작이 기대되는 배우가 되는 게 목표예요.
-팬들에게 메세지를
안녕하세요. 김현중입니다. 12월12일에 첫앨범 UNLIMITED가 발매됩니다. 이 앨범은 '김현중이 이런 음악도 하는구나' 라고 생각될만큼 지금까지 들려드린 음악과는 전혀 다른 음악을 들려드리게 될 것 같아요. 기대해주세요. 12월에 만나요!

 

[번역/뒷조사 momo님 감사합니다.]

 

................................................

 

말도 이쁘게 잘하는 김현중...

늘 노력하는... 성실하고 성실한... 책임감 강한...더구나 매력넘치는 김현중이라서 나도 짧지않은 기간내내 너의 팬일 수 있는 것 같다.

내 인생을 살아내는 것도 벅차 하면서

너의 꿈을 다 이루길 바라는 마음 갖게 만든 김현중...

우리 서로 애쓰며 함께 가자.

곧 만나게 될 너의 앨범 UNLIMITED 대박나길 기원하며~^^